오브젝트(객체) 


모든 사물

특성을 표현할 수 있는 속성과 움직을 표현하는 동작으로 이루어짐



 클래스 (Class)


연관되어있는 변수와, 메소드의 집합

객체를 코드로 표현한 것 (객체의 설계도)



 인스턴스 (Instance)


new 를 이용하여 JVM(자바 가상 머신)이 관리하는 메모리에 적재된 것을 의미



 생성자 (Constructor)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하기 위한 코드블록 (메소드의 변형)



 응집도 (Cohesion)


해당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연관된 요소가 얼마나 밀접하게 모여있는지를 나타냄

응집도가 높을 수록 좋음



 결합도 (Coupling)


결합도는 응집도와 대조된다. 소프트웨어 코드의 한 요소가 다른 것과 얼마나 연결되어있는지, 의존적인지를 나타냄

결합도가 낮을 수록 좋음



 메소드 시그니처 (Method Signature)


메소드의 선언부에 명시되는 매개변수의 리스트 (매개변수 개수, 타입)

cf) 오버로딩의 조건은 함수명은 같으나 메소드 시그니처가 달라야 한다.




아래 내용들은 한 번씩 주제로 다루었던 것들이여서 생략


추상화 / 상속 / 다형성 / 캡슐화 (생략)

오버라이딩/오버로딩 (생략)

인터페이스 (생략)




 출처


http://lazineer.tistory.com/93

http://tcpschool.com/java/java_usingMethod_overloading

http://gangzzang.tistory.com/entry/%ED%81%B4%EB%9E%98%EC%8A%A4Class-%EA%B0%9D%EC%B2%B4Object-%EC%9D%B8%EC%8A%A4%ED%84%B4%EC%8A%A4Instance-%EC%83%9D%EC%84%B1%EC%9E%90Constructor

https://opentutorials.org/module/516/5400


+ Recent posts